• 메이플스토리 인벤에서 나름 유명했던 시절(?)

    2017. 2. 18.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이번에는 과거얘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물론 과거는 과거일뿐...


    제가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한건 초등학생 5학년인 2008년 부터입니다.

    그리고 실질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시작한건 2009년인 초등학생 6학년 부터입니다.


    현재는 21살.. 두달후면 군입대를 앞두고있습니다ㅜㅜ



    초6때 메이플스토리 카페를 개설해서 운영하기 시작했었죠.

    since 2009.12.15 라고 적혀있네요. 현재는 비공개 카페입니다.

    원래 회원수 2천 몇백명 정도 있었는데 비공개 전환이후에 많이 나가셨네요.


    카페는 현재 운영중단을 해서 비공개처리 해두었습니다. 아직 회원수도 어느정도 있는터라 다시 시작하려면 할 수 있을것 같긴한데 카페를 살릴진 잘 모르겠네요. 어차피 곧있으면 군입대라ㅜㅜ



    그리고 당시에는 메이플스토리 인벤과 인소야 둘다 사이트가 활발했었습니다.

    요즘은 인소야가 거의 주력이죠.



    오랜만에 들어간 '메이플스토리 인벤' 입니다.

    디자인은 과거와 달라진게 거의 없네요. 글 내용들이 새로 많이올라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남아있는 오른쪽의 메이플인벤 HOT 팁 게시판.


    인벤 운영진분이 회원들의 좋은 글이나 정보글들을 올려두는 곳인데 제 게시글이 1위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제가 인벤에서 활동하던 닉네임은 '하이의하루' 였습니다. 별다른 뜻은 없구... 그냥 제 카트라이더 닉네임입니다.ㅋㅋㅋ


    조회수가 68000을 넘네요. 작성일은 2013년이니 제가 고1때군요.

    한창 재밌게 놀던시절인데ㅋㅋ 그립군요..ㅋㅋ







    뭐.. 내용은 제목에서 볼수있다시피 사냥터에 대해 정리해둔 게시글입니다.

    당시 네이버에 '메이플스토리' 딱 여섯자만 검색해도 맨 위에 제 블로그가 나오고했었는데..


    학생때 아무것도 모르고 돈에혹해 블로그를 팔아버렸죠.

    그때 블로그의 가치를 알고있었다면 절대 그러지 않았을겁니다.

    이미 늦은 후회이죠.


    하지만, 이미 블로그 상위노출방법을 공부한 저는 다시 시작하여 고3까지 네이버 블로그로 광고비로 학생치곤 꽤나 큰돈을 만지고 고3도중 블로그 저품질에 걸려 한동안 블로그를 하지않게 됩니다.





    당시에 유명하던 '칼루나 기획팀' 님.

    인벤에서 같이 소통하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 그분은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하도오래되서ㅋㅋ


    메이플만 2008년부터 2017년까지 9년을 해온 메창인생 하루플스토리의 짧게적인 메이플 인생기였습니다.

    더 자세히 적으라하면 증거스샷과 함께 더 적을 수 있지만 나중에 쫙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과거 자료는 전부 외장하드에 있어서 다 올려볼 수 있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