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메이플스토리 경험치 1024배 오류

    2017. 2. 18.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일본 메이플스토리에 어제 엄청난 사건이 터져 포스팅 해봅니다.

    제목과 같이 경험치를 1024배나 얻을 수 있게 되는 사건이였는데요, 이로 인해 한국의 해외메이플 이용자들이 인소야에 글을 쓰게되어 사건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1024는 2의 정확히 10제곱으로서 무슨 시스템을 잘못 건들여서 2의 10제곱 경험치가 적용되었나 보군요.




    날짜는 2월 17일 (금) 부터 시작하였으므로 일본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없기때문에 적용 시간은 동일합니다.

    '월드 대항전' 이벤트를 시작하고 경험치 2배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이 경험치가 무려 1024배가 적용된 것 입니다.








    현재 많이 퍼진 경험치 1024배 사건 당시 스샷입니다.


    39분 9초간 사냥한 결과 경험치를 무려 3조나 먹게된 사진입니다.

    메이플의 250레벨은 다들 아시다시피 어마어마하게 찍기 힘든 레벨입니다. 

    1~250레벨까지의 경험치 합은 약 10조 정도입니다. 이론적으론 2시간보다 조금 더 사냥하면 250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이 사태를 인지한 일본 메이플스토리팀에서는 당연히 임시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래는 일본 메이플 서버점검 공지 입니다.


    (공지에서 평소에는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내용이 너무 어색하네요ㅋㅋㅋ)


    어제 아침 10시~11시 까지 경험치 1024배 사태 당시 레벨업한 캐릭터의 레벨을 10시시점으로 복원을 완료하였고, 그 사이 만든 캐릭터는 모두 삭제하였다고 합니다.


    임시점검은 약 7시간 정도 걸렸더군요. 엄청난 사태였지만 나름 발빠른 대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태로 인한 보상도 추후에 공지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놀장강 사태보다 훨씬 낫다고 봅니다.. 놀장강은 되돌릴수도 없어서 결국 엄청난 고민과 수차례의 테스피아 패치이후에 대안방안인 스타포스를 개발해냈고 스타포스 시스템이 여전히 유지되는 것 이지만, 일본 메이플의 경험치 1024배 오류는 원 시점으로 돌리면 그만이기 때문이죠. 물론 그만큼 손해본 유저들의 시간에 대해서는 충분한 보상이 있어야 할 것 입니다. 그 사이 유저들은 프리메이플의 기분을 잠시나마 느꼈겠군요.. (참고로 프리메이플은 불법입니다. 저작권법 위반 사항이죠. 예전엔 안그랬는데 요즘은 메이플에서 저작권법으로 신고해서 프리메이플 개발자들 구속하더군요.)






    ㅋㅋㅋㅋㅋ

    결국 드랍률과 경험치 이벤트는 중지되었습니다.

    이벤트는 그래도 재개된다고 하네요. 추후 공지한다고 합니다.

    굉장히 흥미로운 사건이였네요ㅋㅋ

    잘 마무리 된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이렇게 완전히 복구가 되었으니 다행입니다.

    복구가 되었다는 공지가 올라왔음에도 불구하고 직원이 무슨 도시락을 엎어서 시스템이 마비되었고, 그로인해 일본메이플 복구불능상태가 되었니 뭐니하는 소문이 떠도는데 헛소립니다.


    어떤분은 윤봉길 의사가 일본메이플에 도시락폭탄 던지고 왔다고 하고ㅋㅋㅋㅋㅋ

    참 재미있는 일 많습니다.ㅋㅋㅋㅋ


    여튼 흥미로웠던 일본메이플 경험치사건은 이렇게 종결되었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