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링크스킬 정리 TOP5

    2017. 2. 12.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이번에는 메이플스토리의 링크스킬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전에 모든 링크스킬을 정리한 게시글을 작성하였으나 현재는 검색순위에서 하단으로 많이 내려갔더군요.

    저는 아주 솔직한 블로거이니 재작성 하는 이유를 밝히겠습니다.

    다시 검색순위에서 올리기 위해서 작성을 하는 것 입니다.

    물론 양질의 포스팅으로 말이죠. 일부 아무것도 모르는 블로거와는 다릅니다.


    필자는 레벨 227, 순수 자버프 스공 453만 썬콜 유저입니다.


    기존에 작성했던 링크스킬 정리 게시글 (클릭시 이동)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모든 캐릭터의 링크스킬에 대해 적어두었으니 보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금더 심도있게 다루려 합니다.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링크스킬 5가지만 뽑아 해당 링크스킬의 영향력에 대해 설명하고 왜 중요한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링크스킬 정리 TOP5>



    데몬스 퓨리


    먼저, 데몬슬레이어의 링크스킬 입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보스공격력 데미지 15% 증가입니다. 보공은 총데미지와 같은 것으로서 총뎀과 합적용이 됩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보공은 보스만 적용 총데미지는 일반 몬스터도 적용이 된다는 점이죠. 무기의 잠재능력에 총데미지는 레전드리 기준 최대 12% 보공은 최대 40% 까지 붙습니다. 그래서 총데미지를 무기옵션에서 좋지 않다고 하는 것 입니다. 이왕 붙을꺼 훨씬 높은 40%를 붙히는게 좋으니깐요. 메이플이 보스잡는 재미하나는 톡톡한 만큼 보공을 올릴 필요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퍼미에이트


    다음은 루미너스 링크스킬 입니다. 

    방어율 무시 15%가 증가합니다. 방무는 아이템 간에 곱적용으로 계산되어 스탯창 기준 최대 99%까지 올라갈 수 없습니다. 보통 스탯창 기준 방무 90% 이상이면 상위보스 안정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오스벨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카벨룸의 방어율은 300% 입니다. 자신의 스탯창 방어율무시 수치가 90%라면 남은 10%에 카벨룸 방어율 300%를 곱하여 자신의 데미지 30%가 감소된 만큼의 데미지가 카벨룸에게 박히게 되는 것 입니다. 아직 복잡하고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그냥 간단히 방무 90% 이상정도는 있어야 상위보스를 그나마 잡을 수 있겠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방무 무시할 정도로 깡딜로 때려박아도 되지만 방무가 어느정도는 있어야 데미지가 들어가니깐요. 방어율 무시가 일정 수치이하로 떨어지면 데미지가 1뜨면서 전혀 박히지 않습니다. 상위보스에 있어서 루미너스의 링크스킬은 더욱 필요해집니다.






    와일드 레이지


    데몬어벤져 링크스킬 입니다. 설명은 데미지10% 증가라고 되어있지만 이 데미지는 총데미지 입니다. 즉, 앞서 설명드렸던 데몬슬레이어의 보스공격력과 같은 옵션입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일반몬스터에게도 적용이 된다는 장점이 있죠. 총데미지10%가 보공 10%와 같다고 해서 결코 안좋은 옵션이 아닙니다. 어찌됫든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임에는 틀림없고 없는것 보다 있는것이 훨씬 좋은 옵션이니까요. 특히, 저레벨 구간에서 와일드레이지 링크스킬 있는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꽤나 납니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아이템에 따라 차이가 심해지겠지만요.






    데들리 인스팅트


    팬텀의 링크스킬 입니다. 크리티컬 확률의 중요성은 말안해도 다들 아실겁니다. 팬텀의 경우 얼마전 스킬트리 게시글에서도 설명을 해드렸는데 크리티컬이 발동시 추가로 카드가 날라가는 스킬도 있고 타 직업들도 크리티컬로 인한 데미지 뻥튀기가 엄청납니다. 메이플스토리 dpm기준도 역시 크리티컬 100% 기준으로 작성되고 있는 만큼 크리티컬에 대한 중요도는 ★★★★★ 별5개 짜리 입니다. 다른 링크 없더라도 팬텀 링크스킬은 꼭 가지고 있길 바랍니다. 참고로 크리티컬 99%와 100%의 데미지 차이도 생각보다 많이 납니다. 크리티컬은 왠만하면 100% 달성하시길..





    하이브리드 로직

     

     


    제논의 링크스킬 입니다. 모든 능력치 10% 증가 라고 적힌 옵션이 실제로 모든 메이플의 옵션에 영향이 가는 것이 아니라 스탯에만 영향이 갑니다. 즉, 올스탯 10% 증가로 읽으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스탯이 증가한다는 것은 스탯공격력의 증가로 이어지죠. 있으면 좋은 링크스킬 입니다. 이 링크스킬이 레벨에 따른 능력치만 증가하는지, 아이템으로 인한 옵션도 함께 증가하는지는 제가 아직 파악하지 못하였습니다. 물론 실험을 해봐야 알 것 같긴한데 다른 인소야 분들이 아시는분들 계실겁니다. 나중에 더 조사를 해서 댓글에 올려두던지 글을 수정하던지 해야겠군요.. 당연히 좋은 옵션이니 제논 120레벨 찍어 링크스킬 마련해둡시다.




    여기까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스공 올리는 중심의 링크스킬 TOP5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링크스킬이 아니더라도 키네시스의 크리티컬 데미지, 메르세데스의 경험치 추가 링크스킬 등 좋은 링크는 많으니 게시글 맨 위에 올려둔 모든 링크스킬 정리글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빠른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