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채광, 채집으로 돈벌기

    2017. 2. 11.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채광, 채집으로 돈벌기]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이번엔 아주 간단한 돈벌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돈벌이 방법이 쉬우니 만큼 큰 수익은 없지만 정말 깡무자본 분들이 하기에는 나름 할만한 돈벌이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깐요. 단점이 하나 있다면 피시방에서 해야 큰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선, 피시방 전용 채집도구를 받아야합니다.

    과거엔 각 마을에 있는 마틸다PC방 NPC를 통해 채집도구를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PC방 UI가 따로 통합되어서 바로 즉시지급이 됩니다. 따로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전문기술 칸을 눌러보면 피시방에선 이렇게 황금색으로 바뀌어있을 겁니다.


    채광이나 약초채집 레벨이 10레벨이여야 높은광물을 채집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직 채집, 채광이 1레벨이라 하더라도 돈벌면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피시방에선 약초과 채광캐는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120%면 기존 속도의 2.2배 라는 건데 운영자가 잘못 표기해두었네요. +20% 입니다. 아니면 아예 채광 속도 120% 이렇게 표기하는 것이 올바른 표기이죠.


    뭐.. 인생살이 대충 알아먹으면 되는거니깐요..ㅋㅋ




    우선, 아직 채광, 채집 레벨이 낮은분들은 마이스터빌 오른쪽 하단의 포탈을 타고 채집으로 가서 '중급자의 채집 농장' 으로 이동합니다.


    레벨도 올릴 겸 그나마 값나가는 광물을 캐서 팔면서 돈도벌고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갈색빛 광맥만 캐줍니다.


    갈색빛 광맥을 캐면 청동의 원석과 아다만티움의 원석이 떨어집니다. 원석 자체로 팔아도 되고 청동과 아다만티움을 제작하여 팔아도 좋습니다. 거래는 경매장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제가 해보았을 땐 체감상 제작하여 파는 것이 좀더 빠르게 팔렸습니다.



    채광과 채집 레벨이 8레벨정도 이상이 되었다면 '전문가의 채집 농장' 으로 이동해줍시다.


    참고로 채광과 채집을 많이하여 피로도가 완전히 꽉 차버리면 더 이상 채광, 채집을 할 수 없습니다. 매 정시마다 피로도가 20 회복되며 하루가 지나는 밤 12시에는 피로도가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마이스터빌 오른쪽 포탈을 타고 전문가의 채집 농장으로 이동합시다.




    여기서 보라빛 약초 더미와





    보라빛 광맥만 중심으로 캐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점으로 봐야할 것은 쥬니퍼베리 씨앗와 행운의 크리스탈 원석 입니다.

    이 두가지가 값이 나가는 아이템 입니다. PC방에서 캐면 한번에 최대 5개식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게 모은 행운의 크리스탈을 제작하고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도 제작해줍니다.


    제작 전에 경매장에서 반드시 시세를 확인해 보시고 이 돈벌기 작업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손해는 절대 없이 무조건 이득만 남는 장사이긴 하나 그래도 어느정도 이득을 볼 수 있는지 대충 계산해볼 수 있으니깐요. 그래도 적어도 몇백~ 많이하면 몇천식 벌 수 있는 장사이니 무자본분들에겐 나름 괜찮은 돈벌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채광과 채집을 하면 통찰력과 감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캐릭터에 영구적으로 남는 것이니 채광과 채집은 더할나위 없이 좋은 것이죠.


    통찰력 - 몬스터의 속성내성 5% 감소

    감성 - 버프 지속시간 10% 증가


    위 표기는 둘다 통찰력 감성 100레벨 기준입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