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 카페를 분석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16. 10. 15.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얼마전 출시된 메이플스토리M의 인기가 굉장히 높은듯 합니다. 벌써부터 서버확장이 시작되었고 저도 사냥을 하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없어 사냥을 못하고 있으니깐요.. 미니던전이 있어 그곳이 사냥이 가장 좋긴 하더군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메이플스토리M의 직업순위와 간단한 직업추천을 해보려 합니다.




    우선, 저는 캡틴 51레벨까지만 키워보았고 현재 62레벨까지 퀘스트가 진행이 되어 62레벨까진 레벨업이 쉬운편이지만 그 이후부턴 미니던전을 통한 사냥밖에 답이 없어 굉장히 레벨업속도가 느리다고 합니다. 물론 레벨별로 퀘스트가 다 있긴 하지만 퀘스트 한번 깨고나면 다시 사냥으로 업을 해야하는 그런 방식이라고 하네요. 이러한점으로 미뤄보았을때 메이플스토리M은 보스보단 사냥이 조금더 중요시되는 게임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후 파티 보스가 활성화 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선 이렇습니다.


    저 혼자서 5개의 직업을 모두 플레이 해보기엔 당연히 한계가 있기에 메이플스토리M 카페를 스크랩하여 게시글을 작성해봅니다. 스크랩해온 게시글의 작성자분도 함께 표기해두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공식카페 : 칵테일 님의 게시글)



    우선, CBT를 해보신 분의 게시글 입니다. 확실히 클로즈베타때의 의견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10월13일인 출시 당일 작성된 게시글인데요, 다크나이트에 대한 평이 굉장히 좋고 비숍이 가장 좋지않다고 되어있습니다. 설명에 보니 2차기준 좋지않았다고 평을 주셨네요. 그리고 날짜가 조금 지난 현재 새로이 다른분께서 작성해주신 게시글 입니다.





    (메이플스토리M 공식카페 : 독도는우리땅 님의 게시글)


    비숍이 2차까진 힘들지만 3차부턴 부동의 1위라고 하는군요. 닼나가 CBT때와는 달리 평이 낮습니다. 나이트로드는 데미지 하나는 정말 좋다고 하네요. 보마와 캡틴은 성장하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카페에서 유저분들이 자체적으로 한 직업 투표입니다.



    두개의 투표결과를 가지고 왔는데요, 첫번째와 두번째 결과 모두 비숍이 압도적으로 좋다고 평이 내려져있습니다. 아까 독도는 우리땅님과 같은 의견이네요. 많은 유저분들이 그러시는거 보면 비숍이 가장 좋긴 한다봅니다. 현재 33레벨과 88레벨을 찍고 스샷을 찍어 메이플M 카페에 올리면 보상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있는데 88레벨을 벌써 찍은 비숍유저분이 계십니다. 확실히 비숍이 레벨업이 압도적으로 빠른 것 같더군요. 갓 텔포덕분에 사냥속도도 준수한 것 같습니다. 아직 캡틴밖에 플레이 해보지않아 타 직업까진 확실히 평을 내리진 못하겠지만 대체적인 유저분들의 평가는 위 결과와 같습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다른 유저분들의 평가를 보고 결정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것이지요.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