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M 캡틴 육성 후기 사냥영상

    2016. 10. 14.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어제 10월13일자로 메이플스토리M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었죠. 들어가보니 서버수가 굉장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많은 유저분들이 플레이 하고 있었습니다. 오픈 초창기라 그런진 모르겠지만 일단 플레이하는 유저수가 굉장히 많았었고 기존 메이플스토리 게임 어플은 솔로플레이 형식으로 이루어졌지만 이번 메이플스토리M 앱은 실제 메이플처럼 유저들이 사냥하는 모습이 전부 보입니다. 그러므로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기본적으로 필요한 게임이죠. 생각보다 데이터 크게 안먹으니 켜고 게임하셔도 큰 탈은 없을겁니다.





    저는 캡틴을 생성하였습니다. 실제 메이플스토리의 기본 성형들은 모두 갖추고 있고 생성시 피부색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업은 다크나이트, 보우마스터, 비숍, 나이트로드, 캡틴 이렇게 5개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 레벨 51까지 찍어두어서 아직 캡틴 3차영상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캡틴레벨 60을 찍고나면 3차영상도 찍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캐릭터 생성 창입니다. 광고로 모바일 메이플스토리가 아니다! 진짜 메이플스토리다! 라고 광고를 하던데 디자인은 확실히 진짜 메이플처럼 되어있네요. 확실히 이전 버전 어플들에 비해 퀄리티가 엄청나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제 폰이 갤럭시 S6로 최신폰은 아니더라도 크게 뒤쳐지는 폰은 아닌데 가끔 렉이 걸리더군요. (데이터 사용) 게임 용량도 GB급으로 나가고 렉이 걸리는 점으로 보아 최적화 패치를 몇전 진행해야 할 듯 합니다.






    메이플스토리M 오픈기념으로 캐릭터를 생성한 모든 유저에게 선물을 주더군요! 메이플 로얄스타일과 에피의상자(?)는 아니지만 비슷하게 생긴 방어구 상자 등등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몇개를 주었습니다. 15일 토요일 4시까지만 받을 수 있으니 플레이 하실 유저분들은 다들 챙겨가셔요~ 캡틴 4차전직만을 보고 생성하였는데 메이플스토리M 카페를 확인해본 결과 62레벨부터 난이도가 헬이라고 합니다. 퀘스트는 매 레벨별로 있어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레벨업이 금방 되긴한데 레벨별 퀘스트가 끝나고나면 사냥만 해야한다고 합니다. 근데 마리당 0.01% 수준으로 오르는 등 레벨업 난이도가 빅뱅전 메이플급으로 힘들다고 합니다. 모바일에서 이정도 난이도는 너무 힘든게 아닌가 싶네요.






    화면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PC메이플로 생각하자면 해상도 변경이라고 말하는게 편하겠네요. 화면이 보이는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 넓게 보는걸로 설정해뒀어요. 본인이 편한대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위 이미지는 캡틴 초창기 생성 화면입니다. 실제 PC메이플처럼 단풍나무아래 언덕에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볼때마다 퀄리티 하나는 정말 좋아졌네요.. NPC에게 이동 혹은 사냥터를 못찾는다고 당황할 필요도 없습니다. 라이딩을 기본적으로 지급해주는데 자동이동을 누르면 무적상태가 되며 라이딩을 타고 퀘스트를 해야할 지역으로 자동이동해 줍니다. 굉장히 편하죠! 





    아까 말해드린 에피의상자 닮은 상자입니다. 방어구 상자에 확률정보가 나타나있네요. 아무래도 법적으로 이제 확률성 아이템의 경우 확률을 공개하라는 방침때문에 공개를 해둔 것 같습니다. 아시는분들은 다들 아시지만 PC 메이플스토리도 로얄스타일이나 헤어, 성형 등의 확률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이 확률마저도 정확히 공개가 된것이 아닌 상급 아이템이 뜰 확률, 중급 아이템이 뜰 확률 등으로 구분되어있고 큐브의 등급업 확률은 공개가 되어있지 않아 의구심이 큽니다.






    저는 여기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캡틴을 육성하고 있다가 스타포스 강화와 토드의망치, 심지어 장비 전승까지 있더군요.. 고레벨 무기는 강화차수를 분명 높게 강화할 수 있을것이고 설령 강화하다가 터지면 전승을 할 수 있게 만든것 같습니다. 기존 메이플과 같은 강화형식으로 진행하는게 좋네요. PC 메이플을 이용하는 유저분들이라면 어려울것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확률성 도박아이템 로얄스타일 입니다.. 크리스탈이라는 아이템으로 캐시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당연히 크리스탈은 현금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업적등으로 얻는 방법도 있긴하지만 얻는 양이 굉장히 적습니다. 게임회사가 제작한 만큼 과금유도는 어느정도 있는게 맞긴하지만 너무 과금형식으로만 몰아가는 게임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메이플스토리M 모바일 메이플 캡틴 사냥 영상>


    영상참고하시고 메이플스토리M 즐겜하세요~ 저는 사실 1만메이플포인트 보상먹으려고 한건 안비밀..ㅎ 근데 하다보니 할만한거 같아서 3차까지만 일단 찍어보려 해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