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워치 무한 부팅 현상 - 방수 믿지 마세요

    2022. 6. 14.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입니다.

     

    저는 2019년 출시된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거의 매일 착용하고 다녔는데요, 3년 가까이 사용한 것 치고 외관도 멀쩡하고 디스플레이도 아주 잘나옵니다!

    당시 44mm 스테인리스 모델을 45만원 정도에 매장에서 직접 구매를 했고 지금 보면 굉장히 비싼 가격이지만 이 때만 하더라도 스마트 워치 차는 사람은 굉장히 소수여서 그랬는지 값이 꽤 나갔습니다..😭

     

    제일 최근에 출시된 워치 4 가격은 20만원 초반에서 10만원 후반에도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저렴해졌죠.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액티브2 광고 이미지

    실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광고입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등급을 갖추었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최근 침수로 인해 워치가 고장나버렸습니다.. 무한 부팅 현상이 계속 나타나고 있는데요 침수로 인한 고장은 정책상 무조건 유상수리로 들어가기 때문에 저는 워치를 이제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려 합니다. 곧 8월에 워치5가 출시 된다고 하는데 저는 워치 4가 집에 남는게 있어 워치 4를 사용하려 합니다.

     

    예전에 워터파크, 목욕탕 갈 때도 그냥 갤럭시워치 액티브2 를 들고 정말 막 잘썼기 때문에 이번에도 물놀이 하러 가서 그냥 막 사용했는데요.. 이제 제 워치는 가버렸습니다ㅠㅠ

    잠깐 작동될 때 촬영한 갤럭시 워치. 갑자기 날짜가 마음대로 바뀐다..

    사실 꽤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이정도면 방수 실링이 벗겨질 때도 되었다고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그래도 아쉽긴 하네요..

     

    내구성은 확실히 정말 만족합니다. 아무 보호 장치 없이도 액정 파손 없었고 물리 버튼 오작동도 없었기 때문에 정말 만족하고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출시한지 거의 3년이 된 제품이다 보니 방수 실링이 벗겨지는 부분에서는 옛날 워치 사용하는 분들은 모두 주의 해야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워치 사용할 때는 아무리 방수 된다고 해도 무작정 믿고 사용하지 말고 물놀이나 목욕탕 갈 때 만큼은 무조건 빼고 가야겠습니다.. 역시 사람은 직접 겪어봐야 배운다죠..ㅎ허

     

    워치 무한 부팅을 혼자 해결하려고 이것 저것 다 해봤는데 실패하고 그냥 날렸습니다..ㅠㅠ 가만히 있다 자동으로 고쳐지길 빌면서 이번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