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자 관점에서 보는 갤럭시폴드3 구매기 및 사용팁!

    2021. 8. 30.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 입니다!

     

    저는 원래 폴드1 사용자인데요, 최근에 사고를 당하면서 폰이 아래 사진처럼 되었어요ㅜㅜ🤕

    (몸은 이제 좀 괜찮아졌어요!)

     

    박살난 1세대 갤럭시폴드

     

    이때 몸도 다쳤지만 폰 박살난거 보고 놀래서 바로 데이터부터 옮기고 병원갔네요...휴

    저 상태로 액정이 살아있던게 더 신기합니다 놀라운 내구성이네요ㅋㅋㅋ😭

     

    그래서 임시로 앱 개발용 폰으로 사용하던 S9를 쓰고 있었는데요..

    예전 폰이라 그런지 배터리가 좀 심하게 닳고, 번인도 생겨있었어요 ㅜㅜ

     

    명색이 안드로이드 개발자인데...

    충전 스트레스에 작은 화면 보고있자니 답답해서 결국 폴드3을 질렀습니다!!😋

     

    여러가지 비교해보고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로 구매했는데요

    원래 출고 당시엔 자급제는 이마트가 젤 저렴했는데 지금은 갤캠스인거같아요

     

    갤럭시폴드 실버 512GB 기준 출고가가 210만원 입니다.

    갤캠스 대학생 할인 21만원, 삼성카드 할인 10%, S9 민팃 추가보상 까지 하니 대략 150만원 정도에 살 수 있더라구요!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구매혜택

    거기다 갤캠스 혜택으로 삼성케어 플러스도 줍니다!

    저번처럼 깨지면 큰일나니 무조건 삼케플 들어두려구요 ....😭

     

    그런데 문제가...

    너무 늦게 배송 옵니다..

    저는 9/18 에 온다고 되어있는데요..

    이번에 폴더블폰 판매 실적이 레전드급 달성하면서 물량이 엄청 부족한가봐요ㅜㅜ

     

    물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하는데 제발 빨리 오길 빕니다..!

     

     


     

    다음은 저의 갤럭시 폴드3 활용 방법입니다!

     

    1. 안드로이드 앱 개발시 UI 문제 파악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전문가분들이 폴더블폰의 수요가 앞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걸 이번 3세대 폴더블에서 처음으로 증명한 것 같아요.

    개발자는 여러 기기에서의 소프트웨어 결함을 찾아야하기 때문에 실제 테스트 기기가 있으면 너무 좋은데요! 그걸 제 폴드 3가 해줄 것 같네요ㅎㅎ

     

    (좌) 갤럭시폴드1. (우) 갤럭시 S9

     

     

    2. 갤럭시 폴드 최적화 앱 개발

    갤럭시 폴드에 플렉서블 모드 있죠?

     

    갤럭시 폴드 플레서블 모드

    (자료제공 : 삼성전자서비스)

     

    폴드의 접은 각도에 따라 앱의 UI가 반응형으로 최적화 되는 방식입니다.

    이를 서브 앱이 많이 지원해야 폴더블 폰이 조금 더 사용하기 좋아지는건 당연할 겁니다.

     

    폴더블폰의 수요가 폭등하고 있는데 개발자도 단순히 바형 스마트폰 앱만 개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일정 각도 이상에서는 UI를 원하는대로 변경하는 식으로 개발하면 재미도 있고 개발 실력도 늘 것 같네요ㅎㅎ

     

    제발 유튜브, 카카오 등,, 대기업은 폴더블폰에 최적화된 UI로 업데이트 해달라...😩

     

     

     

    3. 개발자 간지

    이 뭔소리야 

    하겠지만은.....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이 자부심이.....

    깨지기 전 나의 갤럭시폴드1

    사실 폴드의 장점에 대해서는 너무너무 자료가 많아요

    전자제품을 너무 좋아해서 자료를 거의 외워버리다시피 해버렸죠...😅

     

    그런데 이런 스펙시트상에서 가질 수 없는게 있는데요,

    얼리어답터, 개발자스러움이 느껴지는 간지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어다닐때 폴드를 들고 다니면 뭔가 어깨 상승하는 기분 아시나요ㅋㅋㅋㅋㅋㅋ

    특히, 폴드1세대때 폴드 뽕에 취했었는데 이번에도 그런 기분 조금이라도 느끼고 싶네요ㅋㅋㅋㅋ

     

     


    올해 졸업하면 이제 진짜 취업인데 폴드와 함께 앱 개발 프로젝트 많이 많이 해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