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2021. 8. 26.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2021.06.24 수상 내역

     

    안녕하세요, 하루플입니다.

     

    저희 학교에서 진행한 2021-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조금 기대하긴 했지만 진짜였을줄이야..ㅎㅎ

    보람차네요ㅎㅎ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캡스톤디자인과 연계된 과목을 수강하는 인원에 한해서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는데요, 대부분 졸업작품으로 출시합니다.

     

    저에게는 '졸업작품' 이라는 것이 제 삶에서 되게 큰 것이라 생각했어요!

    대학교 4년 과정에서 배운 것을 총 집합하여 만드는 것이니 다른 분들도 비슷하게 생각하실 것 같아요!

     

    저는 기획, 디자인, 개발 등을 총괄한 팀장으로 활동 했어요.

    이렇게 주제 회의를 오래한건 처음이에요.. 작년 겨울방학부터 주제 선정만 거의 2달 간 진행했네요.. 주제 정하면 교수님께 컨펌받고, 다시 수정하고.. 등등ㅋㅋㅋㅋ

    그리하여 저희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프로그램' 을 주제로 개발했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캡스톤디자인 1차 서류 심사 합격!

     

    안드로이드 개발, 인공지능 개발도 열심히 하고.. 

    디자인도 열심히 발표준비도 열심히..

     

     

    인공지능 헬스케어 프로그램 'FOR BODY'

    개발한 제품을 실제로 학생들과 교수님께 선보이는 종합설계 발표날이었습니다!

    준비한대로 떨지않고 발표했고, Pose 추적과 운동 자세 정확도 출력이 올바르게 되는 것을 확인한 교수님께서 굉장히 흐뭇해하셨습니다!!ㅎㅎ 그때의 쾌감이ㅠㅜㅜㅜㅋㅋㅋㅋ

     

     

    그렇게 한학기를 마치고 나니!

     

    졸업작품 과목 '종합설계'1등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당연히 A+ ~~~

     

     

    이제 그 다음은 캡스톤 디자인 2차 발표 심사가 남아있습니다!

    그때까지 마저 준비 열심히 했죠ㅎㅎ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직전 팀원과 함께 찍은 모습..

    쪼끔 긴장 했슴다

     

     

    캡스톤디자인 발표

    최대한 핵심 내용만 골라서 발표하는데도 개발한 내용이 많아서 제한시간보다 길어질까봐 걱정했어요..

    네 그 걱정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30초? 쯤 제한시간보다 발표를 길게 했네요ㅜㅜㅜㅜ

     

    그래도 심사위원분들 질문 많이 해주셔서 성실하게 답변 끝내고~

    이제 결과 발표날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결과 발표가 되었고!!

    와... 진짜 설마설마 했는데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짧게 설명해서 그렇지 개발하는데 엄청 시간 쏟고 연구실에서 밤새고ㅜㅜㅜㅜ

    보람있네요ㅎㅎㅎㅎㅎ

     

    과정이야 어떻든 결과가 좋으니 행복합니다ㅎㅎ

     

    나 포함 같이 고생한 팀원들과 찰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교에서 외부 촬영팀 불러서 개발 내용 발표하고 촬영하고 캡스톤디자인 하나로 많이 바쁜 한학기였습니다!

     

    개발에 의욕이 확 생기는 순간이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