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고 내일부터 국내 서비스 출시

    2017. 1. 23.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2016년에 한동안 '포켓몬 고' 어플이 열풍을 끌었었죠.

    실제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포켓몬스터를 잡는 증강현실 게임입니다.

    기술의 발전이 무섭네요..


    이 증강현실을 이용해 얼마전 MBC 무한도전에서도 하나의 컨텐츠를 진행하기도 했었죠. 


    이 포켓몬고 어플은 해외 몇개국에서만 제대로 작동하고 한국에서는 쓸수있는 지역이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원래 한국에서는 포켓몬 고 출시가 되지않아 작동이 되면 안되는 것인데 속초에서 포켓몬고의 사용이 되자 속초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몰려 포켓몬고를 하는 이용자들로 넘쳐났었던 적이 있었죠. 국내 정식서비스를 시작하기도 전에 한국사용자가 40만명을 넘어섰었습니다. 국내 정식 출시하기도 전에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었죠. 여기서 걱정되는 것은 이미 게임을 즐겨버린 사용자들이 다시 하느냐 하는 겁니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게임 '포켓몬고')


    한국에서 포켓몬고의 정식 출시가 된다는 소식에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검색어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내일 24일부터 정식 오픈이라는데요, 날씨가 너무 추운데 게임을 즐길 사람이 과연 많을지도 의문이고 이 포켓몬고를 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등의 사례가 이미 있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포켓몬 고 증강현실 게임을 하기전에 안전에 먼저 유의해야겠지요. 그동안 속초에서만 실행되던 포켓몬고가 전국 모든 지역에서 실행이 되고 플레이가 된다면 확실히 국내 사용자가 많아질것은 안봐도 뻔한 일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늘어날지도 궁금하네요.



    포켓몬고 회사인 나이언틱랩스에서는 '그동안 많은 테스트를 거쳐왔고 1월 24일부터 포켓몬고가 국내 앱마켓에 등록된다' 고 말했습니다. 내일부터 국내 앱마켓에 등록되는데 12시 땡 하고 바로 등록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도 내일이 되면 한번 깔아보아야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