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직업추천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2016. 11. 24.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검색유입이 꽤나 될 만한 게시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직업추천' 입니다.

    우선, 저는 검색유입만을 위해 아무것도 모르는 유저가 막 글 쓰는게 아님을 분명히 밝힙니다.

    레벨 226 자버프 스공 453만, 메이플 9년차 유저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스공 453만 썬콜 템셋팅 공개 - 클릭시 이동됩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무자본 직업추천 같이 상위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잘못된 정보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거의 90% 이상이 잘못되었고, 아무것도 모르는 유저가 글 막 썻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보가 허술했죠.

    싹 정리하여 작성하겠습니다.



    <직업순위와 관련하여..>

    직업 순위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개인에 따라 생각이 다를 수 있고, 실질적인 데미지를 비교한 dpm 이라는 자료가 있긴하나 변수가 너무많아 직업순위라고 절대 말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 dpm 게시글에서 설명 드렸습니다.

    (메이플스토리 dpm순위 11월12일자 - 클릭시 이동됩니다)

    그런데도 위에서 잘못된 정보다 많다고 한 것은 아무런 논리 없이 그냥 무자본 직업 추천 해두고 1위 아란, 2차스킬부터 퍼뎀이 555퍼라면서 dpm도 최상위권이라고 적어뒀더군요ㅋㅋㅋㅋ 솔직히 메이플 조금만 해봐도 얼마나 어이없는 소리인지 알정도로 얼토당토 않게 적어두었습니다. 저는 직업 순위가 아니라 제목 그대로 무자본분들을 위한 직업 추천입니다.

    추천하는 직업을 알려드림과 동시에 왜 그 직업을 무자본분들에게 추천을 하는지에 대해 이해 되도록 이유를 함께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직업추천>

    아래의 이미지 무단 도용 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플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이미지에는 CCL 저작권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비숍

    비숍은 다들 아시다시피 메이플스토리의 대표적인 서포터 직업입니다.

    힐, 디스펠, 홀리심볼 등으로 타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스킬이 굉장히 많죠.

    특히, 5차스킬 프레이를 강화한 비숍에서 서포터 받는 입장의 격수는 엄청난 딜량상승에 그 비숍유저를 챙길 수 밖에 없을겁니다. 제가 그렇다죠.. 비숍으로 레벨 189 이상을 찍게되면 홀리심볼에 드랍률 30% 증가를 붙힐 수 있게되는데 자신 뿐만 아닌 홀리심볼을 받은 모든 유저가 드랍률이 증가하여 보스에서 드랍심을 구함은 물론, 젬스톤 캐는 광부 유저분들도 드랍심을 엄청나게 찾는답니다. 정 돈벌이 할게 없다면 심알바로 돈을 버는 방법도 있고 여러모로 득이 많은 직업군이죠.

    다만, 딜량은 하위권인점 아셔야합니다. 대신 유틸이 어마어마하니 유틸로 충분히 커버되는 직업군이죠.


     

     



    썬콜

    저의 주 직업군 캐릭터 입니다. dpm 기준으로 딜량은 중 하위권이나 dpm은 아까도 말했다시피 절대 직업순위가 아닙니다. dpm이 30위권인데 얼마전엔 인소야에서 썬콜 오벨논란이 일어나기도 했었습니다.

    썬콜은 인피니티와 하이퍼스킬 라이트닝 스피어로 인해 순간 극딜러로서 활용하기 좋은 직업입니다. 또한, 무자본 직업으로 추천드린 절대적인 이유는 썬콜이 사냥 데미지가 원탑입니다. 이전에 내성감소 패치로 인해 상위보스 기준 데미지가 엄청나게 줄어들게 되었는데 이를 대신해 총데미지를 50% 뻥튀기 해주었습니다. 그 이후부터 일반몬스터 기준 원킬컷이 굉장히 낮아지게 되어 전직업중 일반몬스터 원킬컷은 최상위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체인라이트닝의 전이 범위가 짧아 답답한 감은 있지만 익숙해지면 할만합니다. 무자본이면 다른 직업으론 원킬 안나는 경우가 많을테니 이왕 잡을거 원킬로 잡는게 레벨업 속도는 훨씬 빠르죠.




    데몬어벤져

    데몬어벤져는 이전부터 저자본 유저들의 추천 직업으로 꼽혀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실제 게임상에서 보면 고레벨(220 이상)유저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저레벨에서 블랙세트끼고 스틸이나 하고 다니는 유저가 많더군요. 데벤져 유저를 다 싸잡아 하는 얘기가 아닙니다. 비율상 그렇다는 말입니다.

    데몬어벤져가 무자본 직업으로 각광 받는 이유는 HP가 주스텟이라는 점입니다. 일단 HP % 아이템이 일반 스텟아이템 보다 훨씬 싼값에 거래되고 있고 이로 인해 데몬어벤져 유저분들은 싼값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직접 아이템을 만드는 것 보다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란 것을 알 수 있죠. 보통 HP15%는 일반스텟 12% 아이템 가격정도에 살 수 있더군요. 잠재능력 한줄 차이의 가격차이가 엄청 심한데 한줄의 가격을 줄일 수 있다는건 엄청난 메리트 입니다.



    은월

    무자본 직업으로 또 하나 추천 드릴 직업은 '은월' 입니다. 은월이 맨 처음 나왔을 당시 키워보았는데 저는 솔직히 재미없었습니다. 허나, 유틸면에서 보았을 때 후방이동, 바인드, 분혼 격참 등의 많은 유틸스킬 덕분에 무자본 직업추천 속에 넣어두었습니다. 그 중 분혼격참 스킬 때문에 많은 격수 유저가 은월유저를 구하곤 하는데요, 보스 데미안에서 은월의 분혼격참이 딜 넣기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카루타에서 애매하게 격파를 할락말락 하는 유저가 은월 데리고 가면 무난하게 깰 수 있을 정도로 딜 넣기 좋게 만들어주는 직업중 하나이죠. 은월 외에도 타유저 데미지 상승으로 도움을 주는 서포터 직업이라하면 플레임위자드도 빼 놓을순 없습니다. 거의 무한 지속이 되는 장판을 깔고나면 장판 위에 있는 유저의 데미지가 50% 증가하게 되기 때문이죠. 여기선 그냥 그런 직업군이 있다 정도까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나이트로드

    아주 오래전부터 인기있어왔던 직업군이죠. 무자본이고 고자본이고 할거 없이 좋은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dpm기준 상위권인점도 있긴 하나 일단 쇼다운챌린지의 드랍률과 경험치 10% 증가효과(보스에선 절반), 간단하고 쉬운 컨트롤로 메이플을 처음 하는 유저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직업이죠. 초반에는 이렇게 쉽게 컨트롤 하며 키우다가 만약 캐릭터가 쎄졌을 때 다크사이트 등의 유틸스킬로 숨어버려 매그너스 돌덩이를 쉽게 피한다는 등의 컨트롤도 할 수 있습니다. 5차스킬 '스프레드 스로우'는 쿼드러플 스로우를 3방향으로 표창을 더 던져 실질적으로 다 맞을 경우 데미지가 4배로 증가하게 되는데 초 근접으로 때려야 하기때문에 후반부엔 컨트롤의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데미지 괜찮고, 컨트롤 쉬운 직업군이라 추가해 두었습니다.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직업추천을 해드렸는데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