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카오스피에르 분열스킵 하는 방법

    2016. 9. 1.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이번에는 카오스 피에르 분열스킵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카오스 피에르 분열 스킵이란 카오스피에르의 HP가 약 3분의 1 이하로 떨어지면 두마리로 분열하여 패턴이 더 복잡해지고 그만큼 까야할 HP가 많아지는데 이것을 깡딜(데미지)로 패턴을 무시하고 바로 잡아버리는 방법입니다. 카오스피에르 분열스킵이 된다면 보스를 잡는 속도가 스킵하기 전과 비교하여 확연히 빨라집니다.


    맨아래에 카오스 피에르 분열스킵 영상도 함께 올렸습니다.



    우선, HP를 훅훅 까줍니다. 초반엔 맘편히 그냥 딜 넣으시면 됩니다. 스샷에 보시면 실질적 입장시간 제외하면 약 30초만에 반피 이상 깐 하루플.. 그동안 스펙업한 흔적이 보입니다.. 쿨럭..ㅋㅋ 그러다가 이제 분열타이밍 전까지 HP를 컷 해야합니다.





    HP를 컷 해야하는 시점입니다. 해상도 1366x768 기준 남은시간의 '남' 자까지 끊으시면 됩니다. '남' 자에서 더 딜 넣으시면 피에르가 분열해버리니 분열스킵을 하실 분이시라면 여기서 반드시 딜 넣는걸 중단해야합니다.  






    이제부턴 HP를 한번에 훅 까버릴거니 드랍퍼 등 준비할것들은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 카오스 반반, 카오스 벨룸은 확실히 드랍퍼 적용이 되는데 카오스 블러디퀸과 피에르는 드랍퍼가 적용이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저도 더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인소야에 질문이라도 올려봐야겠어요. 상자패치이후에 드랍퍼 적용이 되는지가 궁금하네요.





    모자색이 반대색이 되면 더 높은 데미지가 들어가니 분열 스킵하기가 더 쉽겠죠? 제가 올린 영상에서는 모자 반대색이 하도 안나오길래 귀찮아서 그냥 보라색 피에르일 때 스킵했습니다. 만약 보라색 모자에서 스킵할만큼 딜량 안되신다면 안전빵으로 반대모자색일 때 스킵하시길 바랍니다. 괜히 스킵 도전했다가 분열되버리는 일이 일어나는걸 보고싶진 않으니깐요.  (수정 : 보라색 모자에 도전한건 제 유튜브에 있는 다른 영상이였네요. 아래에 있는 영상은 반대색일때 처치한 영상입니다.)






    스킵할 때는 바인드 스킬활용을 권해드립니다. 이 타이밍에 공격하다가 모자 맞으면 진짜 답도없이 분열해버리니 모자 안맞게 주의 하시면서 최대한 넣을 수 있는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각 직업별 바인드 스킬이 없다 하더라도 요즘은 5차스킬에 에르다노바 스킬이 있으니 5차 바인드 스킬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모자 반대색인데 분열스킵이 되지 않는다면 자기 스펙이 부족한 것이니 아이템을 더 맞추거나 5차스킬을 더 강화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깔끔~하게 클리어 하고 상자 깨서 템 주우면 됩니다. 상자 까기전에 저는 혹시나 몰라서 드랍퍼템 끼고 까긴하는데 드랍퍼가 적용되는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인소야에서 알아보고 나중에 게시글써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분열스킵까지 깔끔하게 되시는 당신! 어디가서 꿇리지 않게 나름 고스펙이라 불릴만한 유저십니다!






    제가 찍은 분열스킵 영상에서는 실친 플레임위자드의 발판 영향으로 인해 데미지가 더 증폭되어 하이퍼스킬 '라이트닝 스피어' 가 방당 3억식 뜨는겁니다. 실제론 저만큼 안나와요ㅜㅜ 만약 분열스킵하는데 딜량이 약간 모자란다면, 은월의 '분혼격참' 이나 플레임위자드 등 타 유저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