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배고픈무토 공략 츄츄아일랜드 일일퀘스트

    2016. 9. 1.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이번에는 메이플스토리 츄츄아일랜드 신규 파티퀘스트 '배고픈 무토' 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퀘스트에 대해 알아보기 쉽게 직접 포토샵으로 편집하여 지도까지 만들어 두었으니 보시고 이해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210레벨 이상부터 입장가능한 츄츄아알랜드의 '배고픈 무토' 일일 파티퀘스트는 츄츄아일랜드 마을이나 길라잡이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미아를 클릭하면 파티퀘스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배고픈무토의 파티퀘스트 보상은 츄츄아일랜드 지역의 아케인심볼 입니다. 아케인심볼은 소멸의여로, 츄츄아일랜드, 레헬른 지역에서 몬스터를 잡기위해 필요한 아케인포스 수치를 올리는데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아케인포스 수치 강화를 위하여 꽤나 많은양의 심볼이 필요한데, 이를 채우기 위하여 매일매일 퀘스트를 해줍시다. '배고픈 무토'의 일일 입장 제한 횟수 3회 입니다.


    초 고스펙이 아니라면 일반난이도로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스공 320만 썬콜로도 어려움 난이도는 꽤나 힘들었습니다. 혼자입장 가능하니 보통은 혼자하는데 다른 유저와 함께 파티를 맺어 진행한다면 어려움 모드에 도전하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5분이내 클리어 기준 일반 난이도는 아케인심볼 3개를 지급하며, 어려움모드는 5개를 지급합니다. 클리어 시간이 늦어질수록 보상이 줄어드니 최대한 빨리 클리어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배고픈 무토에 입장하면 이렇게 필요한 재료들이 나옵니다. 재료가 뜨는 위치는 정해져 있으니 맨 아래에 드랍템을 주는 위치를 포토샵으로 지도를 제작하여 놓았으니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재 배포시엔 제작자 하루플스토리 라고 반드시 표기하셔야 합니다. CCL 저작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 위치에 가서 몬스터를 잡고 드랍템을 주우면 됩니다. 펫의 줍기기능은 통하지 않습니다. 직접 주워야만 합니다. 아이템을 다 모은 후엔 가운데 조리대에서 점프하면 음식 클리어 적용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발톱을 10개 모았다가 조리대에 가기 전 물갈퀴를 하나 먹어버리면 발톱을 새로 모아야 한다는 것 입니다. 반드시 하나식 클리어 하여야 합니다. 





    진행하다보면 몬스터 강화가 됩니다. 몬스터가 조금 더 HP가 많아질 뿐이니 겁먹지 마시고 음식을 빠르게 모아와야합니다. 음식 재료의 생김새도 약간 변합니다. 몬스터 강화전과 거의 흡사하니 사람이라면 헷갈리지 않을 겁니다. 스샷에 보시면 BONUS 라고 빨갛게 적혀있습니다. 그 시간보다 빠르게 클리어를 하면 무토의 배부름이 훨씬 더 많이 차게되고 무토의 배고픔이 완전히 차게되면 클리어 됩니다. BONUS 시간 전에 깨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게 무토의 배고픔이 완전히 차고나면 클리어됩니다. 파티원을 구하는 것이 쉽지가 않아 대부분의 유저가 일반 모드로 혼자 클리어 합니다. 파티퀘스트로서의 이미지는 잃는 것 같지만 그래도 이렇게라도 클리어 함으로써 츄츄 아일랜드 아케인심볼을 하루에 9개식은 무조건 벌어가니 참 좋은 파티퀘스트인 것 같습니다.





    221레벨, 쉬움모드 기준 클리어 경험치를 2억 4천이나 줍니다. 199~200레벨에 필요한 경험치량이 약 20억 정도 됩니다. 저는 880억 이상을 모아야 하더군요. 배고픈무토 파티퀘스트가 분명 경험치를 많이 주는 것은 확실하나 레벨업을 하기위한 목적으로는 굉장히 힘듬에 틀림없습니다. 오직 아케인 심볼을 얻는 목적만으로 하시길 권합니다.






    스샷에서는 제 아케인포스가 170이나 지금은 180입니다. 갈수록 아케인포스를 올리기가 힘들어집니다. 심볼 레벨이 높아질수록 아케인포스 레벨업에 필요한 심볼의 갯수가 증가되기 때문이죠. 아케인 심볼 : 레헬른 은 아직은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낮은 확률로 레헬른 지역의 몬스터에게서 드랍되는 것 외엔 없습니다. 소멸의 여로 지역 것은 여로지역 몬스터를 잡는 것으로 쉽게 해결되죠.





    배고픈무토 파티퀘스트 지도 입니다. 해당 위치에서 아이템이 드랍되니 그 위치로 가셔서 해당 드랍템을 먹으시면 됩니다. 재 배포는 가능하나 이 게시글 링크를 달거나 출저를 반드시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게시글엔 CCL 저작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배고픈무토 파티퀘스트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