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총정리

    2017. 2. 10.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총정리>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메이플스토리 227레벨 썬콜을 육성하고 있는 유저이며 곧 군대를 가서 아이템을 전부 팔고 현재는 잠시 쉬는 기간에 접어들었습니다. 초등학생 5학년부터 현재 21살까지 메이플을 쉬지않고 해온 메창인생이라 메이플에 대해선 정보를 빼박하게 싹 알고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폭업사냥터에 대해서 1~200 레벨까지 루트 정리하여 게시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200 이후의 소멸의여로 사냥터는 나중에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제 레벨도 227인 관계로 230지역인 아르카나엔 입장을 할 수 없네요..


    제 게시글은 어느정도의 저레벨 아이템을 가지고있는 기준이며 만약 몬스터가 잡히지 않아서 힘든 유저분이시라면 약간의 하위 사냥터로 가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레벨 아이템이란 주문의흔적으로 대충 작한 아이템을 뜻하며 완전 깡 무자본 유저분들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뜻합니다. 주문의흔적으로 저레벨 아이템을 만든것과 만들지 않은것의 차이는 굉장히 심하니 꼭 초반 아이템을 제작하시고 플레이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1 ~ 10 : 듀토리얼


    이건 누구나 할 수 있겠죠? 이거도 못하면 게임종료하시길...



    10 ~ 30 : 초록나무줄기



    커즈아이가 있는 지역입니다. 커즈아이의 레벨이 27로서 10레벨부터 잡기 버겁다고 생각 되실지 모르지만 저레벨 아이템을 장착하고 잡아보시면 전혀 버겁지 않습니다. 엄청난 레벨업 속도에 소스라치게 놀랄 정도입니다.




    스샷이 이전 맥스데미지가 있던 시절 사진이라 5500만 데미지가 찍혀있네요.


    저정도로 몬스터가 많습니다. 초반에 최고의 사냥터 입니다.




    10 ~ 35 골드비치 : 골드비치 해변2



    10레벨부터 뭔 골드비치냐 하는 분들 있는데 저레벨아이템 짱짱하게 좋은거 맞추신분들은 10레벨부터 가시면 되고 아니면 대충 25레벨 정도쯤에 가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골드비치는 레벨에 상관없이 여섯갈래길에서 조종사어빈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맵이 깔끔하게 일자지형으로 되어있고 2층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위 아래 폭이 좁아 y축이 조금 긴 스킬이 있다면 2층을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 리젠량도 꽤 되니 좋은 사냥터 입니다.





    30 ~ 45 불타버린 땅 : 와일드보어의 땅




    저는 그닥 추천하는 사냥터는 아니지만 꽤나 많은 유저들이 찾는 사냥터로 알고있습니다.

    가보니까 그냥 할만한 사냥터이더군요. 사냥하러갈 때 골드비치 맵 등에서 룬 받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30 ~ 50 유적발굴지 : 제 1군영



    몬스터 레벨이 60이 넘어서 제가 적어둔 레벨대에 가시면 초반 미스가 엄청나게 뜰겁니다.

    30레벨대는 솔직히 저레벨 아이템 꽤나 맞춘 유저분들이 가셔야 하고 일반 유저분들은 대충 40정도쯤부터 오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경험치 손해를 보더라도 몬스터 수와 리젠량이 상당해 다른 사냥터보다 훨씬 빠른 레벨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데미지 안뜨시면 계속 골드비치나 와보땅에서 놀다 오시면 됩니다.




    45 ~ 60 스카이로드 : 하늘계단 1



    굉장히 유명한 저레벨 사냥터 입니다. 메이플 유저분들이시라면 대부분 하늘계단을 아실테죠. 그만큼 사냥터의 인기도 또한 높아 자리를 구하는데 꽤나 애를 먹을 수도 있지만 금방 넘어가는 구간이라 어렵지 않게 자리를 구할 수 있을겁니다. 




    60 ~ 80 사헬지대2, 잠자는 사막



    몬스터 레벨이 90 초반입니다. 60레벨부터 3차직후에 바로 오면 미스가 꽤나 많이 뜰겁니다.

    역시나 저레벨 아이템이 대충 있는 경우에 이 레벨대에 오시는게 좋으며 아니신 분들은 하늘계단에서 65~70까지 찍고 오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잠자는사막은 사헬지대의 왼쪽 상단 포탈을 타면 있습니다. 역시 완전 일자지형으로 굉장히 좋은 사냥터 입니다.






    70 ~ 90 연구소 C-2 구역, 관계자 외 출입금지



    매우 유명한 사냥터이군요. 흔히 씨투라고 불리던 사냥터 입니다.

    과거 빅뱅패치 이전엔 많은 스트라이커 유저들이 스틸을 많이 하던 사냥터였죠. (많이 당했었습니다ㅜ)

    x축으로 범위가 굉장히 긴 사냥터입니다. 몬스터 수와 리젠량도 그에 못지않게 많이 리젠됩니다.






    씨투에서 중간쯤에 있는 철판에 올라가면 노란포탈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관계자 외 출입금지 맵이 나옵니다.





    줄여서 '관출' 이라고 부르는 사냥터 입니다. 2층 지형이긴 하나 y축이 좁은편이며 몬스터의 수도 많아 인기사냥터 몫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3차를 한 이후라 y축이 넓은 스킬이 있는 직업이 많을겁니다. 한번에 2층을 잡을 수 있는 경우가 많아 효율이 상당한 사냥터 입니다.





    90 ~ 100 미나르숲 : 산양의 골짜기



    첫 스타포스 지역 입성입니다.


    스타포스 지역은 월드맵을 펼쳤을 때 나오는 별의 갯수만큼 스타포스를 충족시켜야만 원활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타포스 몬스터는 HP와 경험치가 일반몬스터에 비해 상당히 많으니 어느정도의 스펙을 요구합니다.





    버닝 100%가 형성이 잘 되어 있는 사냥터라 추천해드린 사냥터이니 버닝을 확인하시고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95 ~ 140 시계탑 최하층 : 잊혀진 시간의 길



    초 강력추천 하는 사냥터 입니다.

    높은 버닝형성이 아주 잘 되어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듀얼파이렛을 잡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버닝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굉장히 압도적으로 말이죠.


    듀얼파이렛 대비 사냥효율 1.8배 이상 납니다. 심지어 이곳은 자리 구하기도 쉽죠.


    지형 매우좋고, 몬스터 리젠량 수 매우 좋습니다.

    버닝이 떨어진다면 점점 시계탑 하위층으로 내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예전에 게시글을 작성할 때 옆에서 친구도 제가 추천해준 저 사냥터에서 계속 잡고 있었죠.

    제 친구는 저기가 너무 빠르다고 150까지 놀았었답니다..

    당시엔 레벨차이별 경험치 감소패널티가 없었어요.



    100 ~ 130 시계탑 최하층 : 잊혀진 회랑



    완벽한 일자형 2층 구조에 위 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노란포탈이 있습니다.

    버닝이 아까 지역보단 낮게 형성이 되어있어 130까지만 추천 지역으로 넣어두었습니다.


    역시 몬스터 수와 리젠량이 굉장히 많은 사냥터 입니다.




    120 ~ 150 폐광2, 폐광3, 폐광4, 시련의 동굴2, 시련의 동굴3

     

     




    폐광 지역이 원래 버닝이 굉장히 높은 지역이였는데 얼마전에 인소야에서 확 뜨면서 사냥하는 유저가 늘어가 어느정도는 줄어 든 것 같더군요. 그래도 여전히 높은 지역입니다. 경험치 량도 높고 지형은 뭐.. 좋진 않지만 나름 할만합니다. 꽤나 레벨업 속도가 빠른 지역입니다.




    폐광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버닝이 높은 사냥터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시련의 동굴 지역은 120레벨에 가기엔 약간 무리일 수 있습니다. 루디브리엄 최하층 지역에서 레벨업을 많이 하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시동2에서는 두번째 용암에 빠지면 히든스트리트로 강제 이동되기때문에 시동3을 추천해드립니다. 시동1도 괜찮은 사냥터 입니다.





    저는 알려지기 전부터 사냥하던 사냥터인데 어느순간부터 인소야에서 알려지더니 버닝수치가 점점 내려가더군요. 아까부터 알려드렸지만 버닝 높은 사냥터 찾으시는게 중요합니다. 




    140 ~ 160 디멘션 인베이드



    꽤나 유명한 컨텐츠이죠.

    저는 사냥터를 더 권하나 디멘션도 나쁘진 않습니다.





    몬스터가 엄청나게 쏟아지는 컨텐츠 입니다.

    경험치는 딱히 많이주는걸 느끼진 못하겠습니다.






    140 ~ 160 검은 와이번의 둥지 



    버닝이 높게 형성되어있진 않지만 분명 좋은 사냥터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버닝이 낮아서 제 친구는 150까지 아까 알려드린 루디브리엄 최하층 지역에서 사냥을 했었죠. 사냥속도가 훨씬 빨랐기 때문이죠.

    이렇게 본인이 효율적인 사냥터를 알아서 찾으셔야 합니다.





    140 ~ 160 죽은용의 둥지, 남겨진 용의 둥지1, 남겨진 용의 둥지2




    이 지역들 모두 인기사냥터여서 버닝을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이 레벨대에는 여기만한 사냥터가 없는 듯 합니다. 고스펙유저 분들은 145~150까지 또망길 가셔도 좋습니다.


    또망길은 직업별로 다르긴 하나 150레벨 기준 스공 20만 이상 정도부터 추천해드립니다.




    150 ~ 170 또 다른 망각의 길 3, 4



    아까 알려드린 또망길 이라는 사냥터 입니다.

    또망길로 걸어가려면 길뚫는 퀘스트를 해야하는데 어지간히 귀찮습니다.

    5차전직을 하려면 필수로 해야하니 본캐로 키우신다면 시간의 신전 퀘스트 검색하셔서 뚫으시고 부캐릭이시라면 그냥 텔레포트 월드맵 사서 이동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또망길3은 완전한 일자지형의 2층 구조이며 또망길4도 꽤 좋은 사냥터입니다.


    둘다 인기 사냥터이니 사냥지 자리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아케인서버같은 시골섭 유저분이시라면 별 걱정 안하셔도 되겠네요.




    160 ~ 180 제1 연무장, 제2 연무장


    예전엔 나름 고레벨이라고 불리던 레벨대이군요.

    하지면 현재는 200 이하는 고레벨로 쳐주지도 않죠.. 레벨업이 하도 쉬워진터라..


    저같은경우 하루 이틀이면 200 그냥 찍고 남습니다. 레벨업 속도는 솔직히 정보력 차이입니다.



    16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한 사냥터이나 그 전엔 텔레포트 월드맵을 사용하여 이동하여야 합니다.


     

     





    예전엔 완전한 일자 사냥터였지만 현재는 이렇게 바뀌었죠.

    여전히 좋은 사냥터입니다.





    200까지는 헤이븐의 스올길 등에서 사냥하시면서 레벨업 하시면 됩니다.



    200 이후의 사냥터 구간은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