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쓸만한 홀리심볼(쓸홀심) 출시

    2016. 12. 16.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어제 테스피아 패치로 인해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5차 스킬이 생겼고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슈가 된 것이 있는데요, 쓸만한 홀리심볼의 출시 입니다.

     

    기존에 쓸만한 스킬이라 하면 아이템 잠재능력에 붙어 나오거나 5차스킬에서 젬스톤으로 랜덤획득 또는 제작으로 얻을 수 있던 스킬인데요. 실제 사용하는 스킬 보다는 옵션이 낮게 적용되어 나오는 대신 전 직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12월 15일 테스피아에 공개되었던 '쓸만한 홀리심볼' 의 패치내용 입니다.

     

    [쓸만한 홀리심볼] : 일정 시간동안 몬스터를 사냥할 때 더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하실 점은 아이템 드랍률도 증가 한다는 겁니다.

     

     

    쓸만한 홀리심볼의 25레벨 마스터 기준 옵션입니다.

    경험치 27% 드랍률 15% 증가를 합니다. 파티원에게 적용된다는 말이 없는걸 보아하니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듯 합니다.

     

    그동안 인소야에서는 홀리심볼로 인한 드랍률 배분 자체를 비숍 자신에게만 적용되도록 하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또한 사냥 시 홀리심볼 의존도가 높다고 생각하여 추가 경험치 조정 이야기까지도 많이 나왔었는데 홀리심볼이 나온지 10년이 넘은 지금와서 갑자기 바꾸는 것도 참 이상한 이야기이긴 합니다.

     

     

    여튼 이게 나온다고 해서 비숍이 심셔로 돈버는 행동이 절대 망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홀리심볼은 경험치 50% 추가와 드랍률 30% 추가라는 훨씬 높은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더 중요한 사실은 위의 경험치 27% 드랍률 15% 증가의 옵션도 쓸홀심 25레벨 만렙 기준일 뿐이지 쓸홀심 1레벨 기준 경험치 15% 드랍률 10%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결국 젬스톤을 투자하여 레벨을 올려야 한다는 것 인데 효과가 더 낮은 '쓸만한 홀리심볼' 을 강화할 바에 차라리 심셔를 고용하는게 훨씬 이득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으로 볼 때 심셔용으로만 본 비숍의 관짝행은 절대 아니라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제 비숍의 심매미는 끝났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에 사냥중이지 않은 유저는 파티 경험치를 배분받지 못한다 합니다. 심매미 행위를 없애기 위한 패치인 듯 합니다. 사다리 등에 가만히 매달려서 홀심만 주고 데미지 좋은 격수는 사냥을 하는 방식이 심매미인데 앞으로는 볼 수 없을 듯 하네요.

     

     

     

    비숍의 홀리심볼은 빅뱅 이전부터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 스킬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초창기 출시 당시부터 파티 최고의 인기직업으로 꼽혀왔었고, 홀리심볼은 모든 유저들의 파티버프에서 손꼽히는 존재로 자리해 왔었죠. 이 포스팅에서는 쓸만한 홀리심볼 출시로 인해 비숍이 관짝으로 들어가지는 않는다는 점을 알려드리려 글을 썻습니다. 다만, 아까 알려드렸다시피 심매미는 없어질 것이구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