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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의 스코프를 최소화하라
- 상태를 정의할 때는 프로퍼티의 스코프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 스코프 { } 를 최대한 좁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반복문 내에서만 변수가 사용되면 변수를 반복문 내에 작성하는게 좋다.
- 스코프를 좁게 만드는 이유 : 프로그램을 추적하고 관리하기 쉽기 때문
- 스코프 범위가 너무 넓으면 다른 개발자에 의해 변수가 잘못 사용될 수도 있다.
최대한 플랫폼 타입을 사용하지 말라
- 코틀린에서는 null safety 메커니즘이 있지만 C, 자바와 같이 없는 언어와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이런 예외가 발생할 수 있다.
- 코틀린은 자바 등 다른 언어에서 넘어온 nullable 여부를 알 수 없는 타입을 ‘플랫폼 타입’ 이라고 한다.
- 자바를 코틀린과 함께 사용할 때 가능한 @Nullable 과 @NotNull 어노테이션을 붙여서 사용한다.
inferred 타입으로 리턴하지 말라
- 타입 추론 (type inference)는 코틀린의 특징이다.
- 타입을 확실하게 지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굉장히 중요한 정보이므로 숨기지 않는 것이 좋다.
- 안전을 위해 외부 API를 만들 때는 반드시 타입을 지정해야한다.
- val DEFAULT_CAR = Fialt126P() 이렇게 inferred 타입으로 리턴하면 제한이 너무 많아지거나 예측하지 못한 결과를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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