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플스토리
Home
  • 전체보기 (253)
    • 개발 (104)
      • Android (68)
      • IOS (1)
      • 코딩테스트 (34)
      • 딥러닝 (1)
    • 블로그 (9)
      • 공지사항 (4)
      • 이슈, 유머 (5)
    • 일상 (17)
      • 일상 (9)
      • 전자제품 (7)
      • 사진 (1)
    • 메이플 (120)
      • 메이플스토리 (120)
Home
  • 전체보기 (253)
    • 개발 (104)
      • Android (68)
      • IOS (1)
      • 코딩테스트 (34)
      • 딥러닝 (1)
    • 블로그 (9)
      • 공지사항 (4)
      • 이슈, 유머 (5)
    • 일상 (17)
      • 일상 (9)
      • 전자제품 (7)
      • 사진 (1)
    • 메이플 (120)
      • 메이플스토리 (120)
블로그 내 검색
Github

하루플스토리

안드로이드 개발자 하루플 입니다 GitHub 놀러와주세요!😊

  • 개발/Android

    안드로이드스튜디오 Activity에서 다른 Activity 변수/함수 접근하기

    2022. 6. 14.

    by. 하루플스토리

    안녕하세요, 하루플입니다 😋

     

    앱을 개발하다 보면 다른 클래스 파일을 접근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다른 파일에 접근하기 위해 자바에서는 public을 선언하고, 코틀린에서는 private를 붙이지 않고 val/var만 써 변수를 선언하거나 fun만 사용하여 함수를 선언합니다. 저는 코틀린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SubActivity.kt

    class SubActivity {
        //다른 클래스에 공유할 변수와 함수 선언
        var apple = "apple"
        fun banana() : String {
            return "banana"
        }
    }

    다른 클래스에 공유할 변수 apple과 함수 banana를 선언하였습니다.

     

    MainActivity.kt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SubActivity에 선언한 변수와 함수 값을 가져옴
            val apple = SubActivity().apple
            val banana = SubActivity().banana()
            
            println("과일 : $apple")
            println("과일 : $banana")
        }
    }

    이렇게 정말 쉽게 다른 클래스의 변수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할 것은 private로 사용해 변수와 함수 안전성을 높이고, 공유한 변수들만 private를 없애고 public으로 사용하는 겁니다.

     

    저는 개발할 때 자주 사용하는 공유 변수를 Utility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 여러번 사용하는 방법으로 코드를 줄이고, 클린코딩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말 쉽지만 중요한 내용입니다 ⭐️

     

     

     

     

     

     

    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 (새창열림)

    '개발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 Kotlin] 이모지/이모티콘을 TextView에 적용하기  (0) 2023.01.15
    [Android | 앱 성능 최적화] GPU 렌더링 속도 프로파일링 및 레이아웃 평탄화  (2) 2023.01.12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자바를 코틀린으로 번역하는 가장 쉬운 방법! (Convert Code From Java)  (0) 2022.06.13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스택에 쌓인 Activity 한번에 종료하기  (0) 2022.06.13
    안드로이드스튜디오 String, Color 리소스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0) 2022.06.12

    댓글

    관련글

    • [Android | Kotlin] 이모지/이모티콘을 TextView에 적용하기 2023.01.15
    • [Android | 앱 성능 최적화] GPU 렌더링 속도 프로파일링 및 레이아웃 평탄화 2023.01.12
    •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자바를 코틀린으로 번역하는 가장 쉬운 방법! (Convert Code From Java) 2022.06.13
    •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스택에 쌓인 Activity 한번에 종료하기 2022.06.13
    맨 위로
전체 글 보기
Tistory 로그인
Tistory 로그아웃
로그아웃 글쓰기 관리

Today

Total

Powered by ⓒ Kakao Corp.

Designed by Nana
블로그 이미지
하루플스토리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