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해킹복구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2016. 11. 27.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보안과 관련하여 굉장히 중요한 문제이죠, 메이플스토리 해킹 복구 서비스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몇년전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고객정보 유출사건이 있었고, 메이플스토리가 해킹에 대한 피해가 꽤나 심한 편이였죠. 그래서 2013년 7월 레드업데이트와 함께 메가해킹복구 서비스를 실시하게 됩니다.


    메가 해킹복구 서비스란?


    해킹을 당한 캐릭터의 시점을 해킹 당하기 이전으로 돌려버리는 서비스 입니다.


    백섭의 개념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해킹당하기 이전의 시점으로 돌아가는 대신 해킹당하고 나서 게임을 이용하면 그 이후에 이용한 정보는 전부 날아가 버리는게 단점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서버내 같은 아이템이 2개식 생긴다는 것도 단점이죠. 복구된 나의 아이템과 해킹범이 가지고간 내 아이템. 이렇게 말이죠. 해킹복구 서비스를 신청하였는데 해킹당한 시점이후에 큐브를 사용한다거나 하면 모든것이 원점으로 돌아가고 큐브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사용한 캐시역시 복구 불가능) 그러므로 해킹을 당했다면 바로 해킹피해 신고를 하고 복구가 완료되기 전까진 접속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구하는데는 길어야 일주일 정도 걸리니 잠시 시간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해킹복구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먼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도움말 / 1:1문의 로 들어갑니다.







    도움말 창이 떳다면 검색란에 '최근 로그인 기록' 이라고 검색합니다.







    제 최근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없나요? 라는 게시글을 눌러


    게시글 내의 'ID (해킹)신고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해킹피해 신고 접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해킹피해 신고 접수는 계정내의 아이템을 원래 시점으로 돌려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아니라면 할 수 없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을 마치면 바로 해킹피해 신고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해킹피해 접수와 관련하여 알려드린다는 문구가 뜹니다.


    반드시 꼼꼼히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맨처음 말해드렸다시피 백섭의 개념입니다. 피해 발생 이후 플레이한 내역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와 내 계정을 들어가서 작업을 하겠다는 수집/이용 정보여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그다음 가장 중요한 문의 내역 창입니다.


    게임서버와 캐릭터 명을 반드시 적으시고 제목은 'ID도용(해킹) 신고' 라고 이미 되어있을겁니다.


    아래의 내용 부분이 중요합니다.





    내용 부분에도 역시 월드 / 캐릭터명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해킹피해 추정일은 정확히 기억이 나이 않으면 대충 몇월 몇일쯤 인 것 같아요. 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저는 포스팅 작성을 위하여 적은 것일 뿐 실제로 해킹을 당하지는 않았습니다.


    3번의 착용중이었던 피해 아이템은 1개만 적으시면 됩니다. 그 아이템의 거래 기록을 조사하여 그 시점으로 돌리기 때문이니 아이템 전부를 적을 필요 없습니다. 위에는 그냥 무기 라고 해두었는데, 장착중이였던 무기(파프니르 마나크라운 마력 493 레전드리) 이렇게 구체적으로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피해내역을 확인하여야만 접수가 진행되기 때문이죠.




    그 아래의 첨부파일 란에는 이전에 찍어둔 아이템 스샷이나 인벤토리 스샷이 있다면 함께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첨부 스샷이 없더라도 피해가 발생했다면 접수는 진행되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락받을 휴대폰 번호를 적으시고 SMS알림받기를 체크하시면 해킹복구가 완료되었을 때 폰으로 연락오니 체크 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 해킹복구 서비스 주의사항



    해킹당한 시점 이후에 게임을 플레이 하면 내역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


    손실되는 게임 내역 정보

    - 경매장, 고용상점, 1:1 거래, 이벤트, 몬스터 사냥 등을 통해 얻을 아이템 및 메소

    - 주문서, 큐브 등을 통해 변경된 아이템의 능력치 및 옵션

    - 에피의상자, 로얄스타일과 같은 쿠폰류 아이템을 사용하여 얻은 아이템

    - 합성, 제작 등 전문기술을 통해 습득하게 된 아이템



    접수일로 부터 최대 90일 이내의 피해건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만약 접수를 해킹피해를 입은지 90일 보다 더 늦게 접수를 하면 그 이후의 접수건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해킹피해발생을 확인하였다면 빨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해킹복구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복구를 받을 수 없는 경우

    - 피해 발생일로부터 90일이 지난 경우

    - ID를 공유하여 이동한 경우

    - 본인 (실수로) 아이템 판매/사라진 경우

    - 원격프로그램 및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 게임 내 사기피해로 아이템 및 메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해킹 복구 이후 아이템이 교환불가가 되어버린 경우



    1:1 문의하기를 통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삭제 되어버린 경우

    일부 정말 악덕같은 해킹범의 경우 아이템이나 메소를 자신에게 빼돌린 후 캐릭터 삭제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캐릭터가 완전히 삭제되버린 경우 메이플스토리 회사측에 데이터가 남아있지 않아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다만, 33레벨 이후의 캐릭터는 캐릭터 삭제를 진행해도 12시간이 지나야 캐릭터 삭제가 가능하도록 패치가 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 빠른 발견이 중요하다 봅니다.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해킹 복구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해킹을 당하신 분들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복구 하는 방법이 있으니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