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블래스터 스킬트리 총정리

    2016. 12. 22.

    by. 하루플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플스토리 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 게시글을 적을 땐 항상 주로 사용하는 주력 공격스킬 스샷 하나 올리고 간단히 설명적고 했었는데 이번 블래스터 직업군은 약간 복잡해서 설명이 조금 더 길어질 것 같네요. 같은 방식으로 아래에 1~4차 스킬트리 전부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겨울 등장한 36개? 37개? 의 전 직업중 가장 최근에 나온 직업인 '블래스터'  현재의 운영진인 강원기 디렉터의 작품입니다. 흔히 영어 약자를 따서 'WK' 라고도 많이 부르죠. 메이플스토리 NPC 윙키의 모티브가 된 운영진이기도 합니다. 메이플의 신기한점이  몇몇 NPC를 보면 실제 개발진의 모습을 본떠 만든 NPC들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벼루=오한별 등과 같이요..





    (CCL 저작권 설정이 되어있으므로 이미지 무단 사용 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릴리즈 파일 벙커' 라는 스킬입니다. 실린더 게이지를 채워서 넓은 범위의 몬스터를 강력하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실린더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선 더블팡과 연계된 스킬들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스킬 사용만 하면 자동으로 게이지가 차니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실, 이 블래스터 직업이 나오고 나서 스킬 설명들이 전부다 굉장히 길어 너무 난해했었습니다. 스킬 사용에 대해서 타직업에 비해 숙지가 오래걸리기 때문이죠. 썬콜 등과 같이 조작이 간단한 직업이라면 굳이 볼 필요없이 스킬찍고 사용하면 되겠지만 블래스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킬의 원활한 사용과 이해를 위해선 스킬 각각의 설명을 적어도 한번식은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린더 게이지를 3개 이상 채웠을 때 부터 광역기인 '릴리즈 파일 벙커'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실린더 게이지 수치가 높을 수록 데미지와 공격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위 gif 이미지는 6개의 실린더를 꽉 채우고 스킬을 사용하든 이미지 입니다. 블래스터는 생존기 유틸이 탄탄해 잘 죽지않고 딜량도 준수한 편이나 생각보다 인기가 없는 직업군입니다. 컨트롤 면에서 복잡한 점이 인기가 낮은 것에 가장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냥 평범하게 스킬 쓰려고 해도 실린더게이지보랴 연계스킬 보랴 정신없는데 여기다 더블팡 캔슬 이라는 스킬 딜레이 캔슬하는 것도 연습을 해야합니다. 생각보다 어렵다고 하더군요. 이 부분은 인소야에서 조금 더 찾아보시고 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더블팡 캔슬' 을 하기 위해선 <더킹차지 - 매그넘 - 리볼딩 - 더블팡 - 리볼빙 - 더킹 - 점프> 이 순으로 스킬을 사용하면 딜레이 캔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꽤나 복잡하죠.. 그래도 딜 더 넣으려면 별 수 있겠습니까. 연습해야죠. 더블팡 끝나기 전에 차지 풀면 발동이 씹혀서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4차 이후에 콤비네이션2 를 찍어야 빨라진다고 하네요. 4차 다 하고 스킬도 어느정도 찍은 후에 더블팡 캔슬을 연습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손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워의 점프 캔슬처럼 말이죠.







    메이플스토리 블래스터 1차 스킬트리



    매그넘 펀치 1

    리볼빙 캐논 1

    더블 점프 M

    익스플로젼 무브 1

    릴리즈 캐논 마스터리 M

    릴리즈 파일 벙커 1

    인듀어런스 실드 M

    익스플로젼 무브 M

    매그넘 펀치 M

    릴리즈 파일 벙커 M

    리볼빙 캐논 M


     

     




    메이플스토리 블래스터 2차 스킬트리



    더블 팡 1

    더킹 1

    건틀렛 마스터리 M

    건틀렛 부스터 6

    피지컬 트레이닝 M

    차지 마스터리 M

    건틀렛 부스터 M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M

    더블 팡 M

    더킹 M







    메이플스토리 블래스터 3차 스킬트리



    해머 스매시 1

    스웨이 1

    리프트 프레스 1

    리프트 스로우 1

    인듀어런스 트레이닝 M

    콤비네이션 트레이닝 M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ll M

    리프트 프레스 M

    리프트 스로우 M

    해머 스매시 M

    스웨이 M






    메이플스토리 블래스터 4차 스킬트리



    쇼크 웨이브 펀치 1

    플래시 무브 1

    허리케인 믹서 1

    리볼빙 벙커 1

    컨틀렛 엑스퍼트 M

    콤비네이션 트레이닝 ll M

    어드밴스트 차지 마스터리 M

    인듀어런스 트레이닝 ll M

    슈퍼 인듀어런스 M

    나머지 자유분배




    블래스터 꽤나 복잡한 직업이니 본캐릭터로 키우실 생각이시면 인소야 직업게시판에서 블래스터 정보 조금 더 찾아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틸, 딜량 전부 좋은 편이라 좋은 직업임에는 틀림 없으니 정보만 더 알고 있다면 더 잘 키우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른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